보청기는 각각의 제조사 제품의 소비자가격은 동일하나 할인율에서 가격 차이가 조금씩 날 수 있습니다.
타센터에서 상담을 받거나 전화로 가격 문의를 주시는 대부분의 분들께 해당 제품을 추천 받은 이유나 현재 본인의 사용 환경 등 을 물으면 대다수의 고객분들께서 정작 그 제품의 실제 기능이나 본인 청력에 맞는 보청기인지, 또 직접 청음 해 들어 보시지도 않고 인터넷 검색으로 가격 비교만 하시는게 현실 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귀는 각 청각 관련 기관들이 굉장히 예민하고, 각각 담당하는 역할이 달라 본인의 청력에 맞는 보청기의 선택과 나이, 생활패턴, 불편한 상황(전화통화, TV시청) 등 여러가지 상황들을 고려해서 보청기를 선택 하셔야 합니다.
물론 본인의 예산에 맞는 보청기 선택도 중요한 체크포인트 중에 하나이긴 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가격만 비교하다 보면 본인에게 맞지 않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함으로 결국 장롱속 보청기가 되어 버릴 수 있는 것이 안타까운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보청기는 사후 관리 및 재활 서비스가 잘 되고 있는 곳 인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변에서 보청기 구매 후에 실패했다는 이야기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청기를 했는데 울리고 왕왕 대기만 하더라 혹은 소리가 크기만 하고 말소리는 안들리고 불편하더라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실텐데요? 적합한 보청기로 재대로 된 피팅 관리를 받으셨다면 이러한 말씀은 더이상 듣지 않게 되실겁니다.
저희 히어링허브 일산센터에도 타 센터에서 실패를 하고 방문을 해 주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신데요?
대부분 저렴하게는 했는데 소음이 너무 커서 불편해서 못 끼우겠다거나, 보청기를 착용 해도 도움이 안된다거나,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신제품을 또다시 권한다거나,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들 이셨습니다.
심지어 구매한 센터가 없어져서 어떻게 할지 몰라 보청기를 구매해 놓고서 그동안 착용하지 않고 있었다고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셨고요.
우선 히어링허브 일산센터에 방문을 하시면 가장 먼저 문진을 통해 귀 관련 질환이나 불편 사항, 일상생활 환경 및 착용 유무,
착용을 하셨다면 기존 불편 사항 등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실시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청력 검사!!!
저희 히어링허브 일산센터는 실제 병원에서 사용하는 최신 장비를 통해 꼼꼼한 청력 검사를 도와드리며,
순음청력검사와 어음청력검사, 그리고 귀 내시경을 통해 염증의 유무나 귀 속의 상태를 확인을 합니다.
그렇게 난청의 유무와 청력 손실의 정도, 말소리 변별력 등을 확인하여 내 귀에 맞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소개를 해 드립니다.
아마 제품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세계 6대 브랜드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보시거나 들어 보시지 않으셨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6대 브랜드 내의 제품군들을 종합해보면 2~300개나 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러한 제품들 중 어떤 보청기가 나에게 맞는가 를 찾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경력이 오래된, 특히 6대 브랜드를 과거 제품부터 잘 알고 비교해서 권할 수 있는 전문 청각사를 선택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고객님의 청력 상태와 귀의 형태 등에 따라 제품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고, 각 브랜드의 음질/음색 선호도에 따라서 선택의 결과도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한 개, 또는 한정적인 브랜드 취급점은 보청기 선택에 있어 최선의 선택이 힘들 수 있습니다. 물론 최신 기술을 다 사용 하시지 못 하 실수도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에 사용자의 귀 상태,예산과 라이프 스타일, 손 사용 능력, 청각적 능력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합한 제품 2~3가지를 추천을 해 드리고, 직접 비교 청음 을 해 보시고 결정을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보청기 착용 후 재활 과정인 적합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초기에는 작은 소리들이 증폭이 되어 불편할 수 있어 최종 목표치의 80% 정도로 적합 해 조절해 드리고 집안이나 실내 같은 조용한 곳에서의 적응을 거친 후에 주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REM(실이측정), VSE(가상음향시스템), 한국어 표준어음강화 피팅, 음장검사를 통해 적절한 정도의 청력 수준으로 소리를 듣고 계신지를 확인하여 소리 조절을 진행을 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만 편안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고객님께서도 선택에 앞서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 겁니다.
센터를 선택하실 때는 무엇보다 직접 가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라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단지 눈앞의 판매만를 위한 상담과 진심을 담은 상담은 고객분들께서 오랫동안 함께할 청각사를 고르는데 큰 부분을 차지 할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직접 가셔서 묻고 하나하나 따져 보시고, 결정하세요. 보청기는 한번 하고 끝나는게 아닌 평생 함께할 사람을 찾는 것과도 같으니까요.
난청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거나, 보청기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세요.
이상 히어링허브 일산센터 유지민 원장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상담 : 031-902-5377
문자상담 : 010-3200-8834